잇몸패임 치경부 마모증 여러번 고생끝에 본드필로 치료한 후기
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잇몸패임 치경부 마모증 여러번 고생끝에 본드필로 치료한 후기

by rena7610 2023.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킹맘 레나입니다. 오복 중에 하나가 건강한 치아라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이야기입니다. 레나도 건강한 치아를 가지고 있는 편에 속하는데 나이가 들다 보니  잇몸이 파이면서 시린 증상 때문에 치과를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레진으로 잇몸을 메우는 치료를 해서 호전이 되었는데 이게 생각보다 빨리 떨어져서 또 치과에 자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본드필 치료전

 

 

처음에는 의료보험이 안되는 레진으로 치료를 했는데 금방 떨어지다 보니 좀 더 저렴한 의료보험 적용이 가능한 재료로 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로는 조금페인 부분도 너무 시린 증상을 느끼는 것 같다고 하시면서 시린 이 치약을 함께 사용해 보라고 하셨습니다. 위아래 8개를 치료하다 보니 레진은 부담이 되어 이번에는 의료보험 적용되는 재료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위에 하얀색부분이 보험적용된 재료로 메워주신 부분입니다. 이번에는 치료받고 1달도 안되었는데 깨진 부분도 있고 떨어진 부분도 있어서 또 치과에 방문을 해야 했습니다.

 

 

본드필 진료 후

 

 

금방 치료 후 빠져서 이제 다른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그전 병원에서는 설명을 받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새로방문한 치과에서는 잘떨어지지 않는 본드필이라는 재료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레나가 워낙 여러번 떨어져서 방문한 관계로 비용이 비싸더라도 본드필로 하시라고 권해주셔서 비용이 부담이 되었지만 치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8개 치료하는데 160만원정도 치료비가 들어가서 결정하는데 고민이 좀 되었지만 자주 떨어져서 여러번 치과를 방문하는게 싫어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1달정도 치료기간으로 레나의 치아가 깔끔해졌습니다. 본드필은 치아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색상이라 치료를 했는지도 모를정도로 자연스럽게 메워주셔서 본드필로 치료한것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본드필 치료후 3개월

반응형

 

 

본드필 치료후 3개월 정도 지났는데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치아도 살짝 페인 부분이 있어서 치료하고 싶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심하지는 않다고 일단 지켜보자고 하셨는데 요즘 계속 페인부분이 신경이 쓰여서 조만간 본드필로 메우러 갈 계획입니다. 치실을 하다가 빠지거나 할까봐 걱정했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안빠진다고 치실열심히 하라고 하셔서 불편함 없이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치아가 페이원인이  예전에는 칫솔질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었는데 최근에 알려진 원인으로는 이를 갈거나 무의식 중에 이빨을 꽉 무는 습관 때문이라고 하셔서 습관을 체크해 보라고 하셨습니다.  잠잘 때 마우스피스를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셔서 구매 후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레나가 사용 후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