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스민차 효능 알고 마시니 더 향기롭네요
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자스민차 효능 알고 마시니 더 향기롭네요

by rena7610 2023.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킹맘 레나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물 한 컵 마시고 습관처럼 커피를 마십니다. 공복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지 않다는 걸 알면서 마시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커피를 줄이기 위해서 대체식품을 찾다가 차이나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을 때  물 대신 주는 차가 있는데 향도 좋고 맛도 좋은 차가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쟈스민 티백

반응형

 

 

 

바로 자스민차 입니다. 남편도 하루에 커피를 3~4잔 정도 마시는데 맹물을 마시는 대신 커피를 물처럼 마셔서 건강에 좋지 않다는 생각에 물에 차를 타서 마시면 커피를 줄일 수 있다는 생각에  일할 때도 의식적으로 커피대신 쟈스민차를 마셔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친환경 티백으로 편리하게 마실 수 있어서 티백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타를 차에 비해서 쟈스민 티백은 향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허브티

 

 

 

관능적인 꽃말이 담긴 쟈스민자스민 꽃잎으로만 차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녹차나 홍차에 쟈스민꽃을 섞어서 향이 좋은 재스민차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재스민차를 마시면 녹차나 홍차에서 얻을 수 있는 효능과 재스민 꽃에서 나온 효능이 더해진 효능입니다. 

 

 

쟈스민차

 

 

그래서 쟈스민차의 효능을 알아보니 항산화 성분이 세포 노화를 막아주고 소염작용으로 나쁜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중식당에서 쟈스민차를 주는 이유가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쟈스민차를 마시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서 중국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 차이기 때문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꾸준하게 마시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하루에 한잔 티백 하나를 커피 포트에  넣고 우려서 커피대신 수시로 마시고 있습니다. 

 

 

녹차

 

 

쟈스민차에 녹차나홍차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서  하루에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우리 부부가 40대, 50대가 돼 보니 혈압과 콜레스테롤, 치매 등 심혈관 질환까지 신경을 쓰고 건강을 챙겨야 하는 나이가 되어 조금씩  건강한 생활습관을 바꿔 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매일 마시는 차부터  바꿔 보기로 해서  꾸준하게 할 수 있는 편하고  맛과 향도 좋은 쟈스민차를 선택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