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뱅이무침양념장 간편하게 사용하는 꿀팁.
본문 바로가기
☆레나의요리

골뱅이무침양념장 간편하게 사용하는 꿀팁.

by rena7610 2020.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킹맘 레나입니다.

오늘은 술안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골뱅이 무침을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힘들지 않고 맛도 보장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무침 요리에는 양념장이 가장 중요한 맛을 내는데 적당한 양을 조절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레나는 골뱅이 무침 양념장으로 시판용 초고추장을 이용해서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골뱅이 무침을 만들어 봤습니다.

 

골뱅이 무침

야채는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오이, 파 , 어린 상추 밖에 없어서 있는 재료로만 준비해서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오징어 진미채가 있으면 더 맛있어요 혹시 집에 남은 게 있다면 함께 넣어서 만들어 보세요~

 

오이와 파썰기

 

오이는 어슷썰기해서 반으로 자르고 다른 야채가 없으면 충분한 양을 준비한 다음 파는 오이 길이에 맞게 길게 잘라서 준비해 둡니다. 집에 양파가 있으면 양파도 넣어주면 좋은데 마침 다 먹고 없어서 파를 좀 넉넉하게 넣었습니다.

당근도 있긴 하지만 오이와 당근은 궁합이 좋지 않은 야채이기 때문에 둘 중에 하나만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오이를 더 좋아해서 당근은 빼고 준비했습니다.

 

 

골뱅이와 초고추장

 

메인재료인 골뱅이와 양념장은 시판용 초고추장을 이용해서 골뱅이 무침을 만들었습니다.

골뱅이는 유동 골뱅이 통조림으로 초고추장은 사과 발효초로 상큼한 맛이 나는 청정원 순창 초고추장으로 준비했습니다.

 

골뱅이 

골뱅이는 먹기 좋게 3등분 해서 잘라줍니다. 통조림 골뱅이는 간이 되어 있고 국물은 버리지 않고 무칠 때 조금 넣어주면 감칠맛이 납니다. 

 

국수삶기

 

골뱅이 무침에 소면이 빠지면 안 되겠지요 ~ ㅎㅎ 끓는 물에 국수를 먹을 만큼 넣고 한번 끓을 때 찬물을 넣고 끓인 다음 투명 해질 때쯤 건져서 찬물에 씻은 후 물기를 빼줍니다. 

 

어린상추 

연한 어린상추를 지인한테 받은 게 있어 함께 넣고서 무쳐 보았습니다. 어린 상추에 골뱅이를 싸 먹으면 상추의 향과 골뱅이 맛이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골뱅이 소면

 

미리 준비한 야채랑 골뱅이에 국수를 넣고 통조림 골뱅이 국물을 조금 넣은 후 초고추장과 간장,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살살 무쳐 줍니다. 간장과 골뱅이 국물은 큰 수저로 3스푼 정도면 충분합니다. 무쳐본 다음 재료의 양이 많다고 느껴지시면 추가로 더 넣으시면 되니까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마세요 ~ 물이 많이 생기면 맛이 없어요 

 

골뱅이 소면 무침 

골뱅이 무침이랑 소면을 따로 준비 해서 먹을 때 조금씩 비벼서 먹어도 좋지만 저희는 어차피 비벼서 먹을 거니까 소면도 함께 무쳐서 준비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골뱅이 무침이 완성되었는데 만든 시간이 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사실 재료도 통조림 골뱅이만 산거고 나머지는 집에 있던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저렴하게 술안주로 골뱅이 소면 만들어봤습니다. 양념장은 시판용 초고추장을 사용하시면 정말 맛은 보장이 되니까 골뱅이무침 양념장으로 사용해보시고 집에서 간단하고 빠르게 골뱅이 소면 만들어보세요 ~ 시판용 초고추장으로 김치비빔국수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워킹맘인 레나는 일도 하고 먹거리도 준비하려면 간단하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 방법을 찾게 되는데 이렇게 양념장으로 초고추장 하나면 여러 가지 음식을 할 수 있어서 저는 자주 사용합니다. 

이상 워킹맘 레나의 초고추장을 이용한 골뱅이무침양념장으로 초간단 골뱅이 소면 만드는 꿀팁이었습니다. 

간단하고 편하게 음식 해드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