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상비약종류 알아두면 급할때 도움됩니다.
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편의점상비약종류 알아두면 급할때 도움됩니다.

by rena7610 2020. 4.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워킹맘 레나입니다.

우리가 갑자스럽게 아플 때마다 바로 병원 가기가 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심하게 아프지 않은 경우와 일하는 도중에 시간을 빼서 병원에 갈 수 없을 때 밤중에 아플 경우 등에는 우선 약부터 찾게 됩니다. 그래서 집이나 일터에도 상비약을 챙겨두기도 합니다. 하지만 상비약은 임시조치용이므로 치료를 위해 쓰면 안되고 별문제가 없는 병에 걸렸을 때 회복을 도와주고, 많이 아플 때는 병원에 갈 때까지 임시 조치를 하기 위한 것이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진통제

 

상비약을 미리 약국에서 구비해두시면 좋지만 갑자기 밤중에 준비해둔 약이 떨어졌다면 어떻게 할까요 ?

그때는 걱정하지 마시고 가까운 편의점으로 가셔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보통 우리가 의사 처방 없이 손쉽게 살 수 있는 약들이 편의점에서도 살수 있는데 어떤 약들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갑자스러운 두통이나 통증이 온다면 진통제를 찾는데요 대표적이 약 중에 두통약으로 타이레놀이 있습니다.

알약으로 된 것도 있고 물약으로 나온 것도 있지만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는 부루펜도 있어요. 

타이레놀의 효과는 감기로 인한 발열과 통증, 신경통 , 근육통 , 치통, 관절통, 생리통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 사항도 있는데요 하루에 세잔의 술을 정기적으로 마시는 사람이 복용할 경우에는 간 손상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시고 복용해야 합니다.

 

감기약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감기에 잘 걸리는데 심하게 걸리지 않는 경우는 약국에서 약을 사 먹곤 하죠~ 감기몸살에 효과 좋은 판피린도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레나도 감기 초기에는 병원에 가기보다는 약을 먼저 먹어보고 그래도 아플 경우에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습니다. 판피린은 종합감기약이라서 콧물이나 두통, 몸살 기운이 있을 때 먹으면 액상형이라 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기약도 복용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 복용하는 동안에 졸음이 올 수 있으니 음주, 자동차 운전 , 운동 등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이밖에도 소화제나 파스 종류도 구매할 수 있으니 병원이나 약국을 갈 수 없을 때 아프면 참지 마시고 편의점에서 상비약 구매하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편의점 상비약 

편의점에서 상비약 구매하실 때 이런 점은 주의해야 해야 합니다. 반드시 유효기간을 잘 살펴보고 구입 후에는 약봉지에 유효기간을 크게 적어두어야 하고 또 한꺼번에 많은 양을 구입해서는 안되며 필요한 경우에만 소량을 구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 주의하실 점은 어린아이들은 의사의 진찰을 받지 않고 상비약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약은 약국에서 파는 약이랑 포장이 조금 다른데 용량이랑 개수가 달라서 포장도 다르다고 합니다.

편의점 상비약의 종류를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의약품은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하고 복용하시기 전에는 사용설명서를 꼭 읽어 보셔야 합니다.

편의점 상비약으로 병원 가기 전 통증을 줄였으면 하는 바램으로 작성한 워킹맘 레나였습니다.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행복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