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염증 원인과 증상 관리방법
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목염증 원인과 증상 관리방법

by rena7610 2022. 11. 7.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킹맘 레나입니다. 요즘 변덕스러운 날씨로 감기에 걸리기 좋은 환경입니다.  얼마 전 이상하게 어깨가 무겁고 쑤시면서 몸살 기운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목부터 확인해 보니 입안의 기도로 내려가는 목천장 주변이 하햔 부분이 많이 생겼고 목도 불편했습니다.

 

목염증

 

목염증이 생긴 것 같아 원인이 뭘까 알아보았습니다.  목에 염증이 생기는 원인과 증상으로는  바이러스 감염세균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증상으로는 콧물이나 기침 등 다른 감기 증상과 비슷한 증상이 있고  가슴이 답답하거나 눈이 가렵고 충혈되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며 목천장이 따갑고 목이 쉬거 나목 소리가 탁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목염증

 

세균에 감염된 것이 원인일 경우 증상으로는 입안에 백태가 생기고 열이 동반하면서  다른 추가 증상없이 목만 아플 경우와 목 주위의 림프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주사

 

목염증의 원인을 알아보니 레나는 바이러스로 인한 증상인 것 같습니다.  며칠간 잠을 잘 못 자고 쉬지는 못한 것으로 면역력이 떨어져 몸살에 걸린 것 같습니다.  한 달에 한 번만 쉬고 일을 하다 보니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살이 난 것 같아 초기에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았는데 의사 선생님께서도 몸살이라고 하셔서 주사랑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수액을 맞고 5일 치 약 처방을 받아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반응형

 

감기약

 

목 염증이 가끔 생기는 것이 아니라 몸이 조금 피곤할 경우 자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그때마다 병원에 가서 약을 먹기가 부담스러워서 평소에  목 염증이 생기 않도록 미리 예방하면서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으로 관리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목도리 착용

 

목이 건조하고 아픈 증세가 조기에 나타날 경우 목을 따듯하게 해주고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면 좋습니다. 바이러스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환절기 기온차가 있더라고 항상 목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면 좋다고 합니다.

 

 

꿀차

 

따뜻한 물에 꿀한스푼  타서 마시면 항염효과가 있어서 목염증에 도움을 주고 소금물을 타서 가글을 하면 항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조금이라도 목의 불편한 증세가 나타날 경우 실천해 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내온도

 

집안의 온도나 습도를 계절에 맞게 유지해주는 것도 꾸중요합니다. 겨울철 집안의 온도를  높혀줄 경우 습도도 맞추어 주어야 합니다.  

 

수면

 

마지막으로는 평소에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유지해주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비타민이 많은 과일과 영양제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몸에서 신호를 주면  초기에 신경써서 관리를 해주면 더 심각한 증세로 발전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