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구몬스마트패드로 스스로 공부해요.
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

우리아이 구몬스마트패드로 스스로 공부해요.

by rena7610 2020. 3. 24.
반응형

구몬스마트패드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워킹맘 레나입니다.

올해 코로나 19로 입학, 개학이 3차까지 미뤄졌습니다.

저희 딸도 올해가 초등학교 입학인데 계속 미뤄져서 집에서 자율학습을 하고 있어요.

 

 

e학습터

 

교육부에서는 개학이 미뤄 지기 때문에 e학습터로 인터넷 자율학습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하지만 강제성이 없어서 그런지 잘 안 하게 되네요 ~

그래서 저희 딸은 6세 때부터 계속해온 학습지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유아나 초등학생이 있는 어머님들은 구몬 학습지를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교원그룹에서 운영하는 학습지입니다.

 

 

 

7세까지는 종이로만 하는 학습지를 했는데 그때는 옆에서 같이 봐주면서 채점도 해주고 했어요.

일일이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구몬선생님께서 학습지를 수거해서 채점을 해주시지만 다음번 수업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제는 제법 스스로 잘하게 돼서 구몬 스마트패드로 학습하고 있어요.

 

구몬스마트패드

 

 

 

종이 학습지에 스마트 볼펜으로 학습하면 패드와 연계돼서 스마트패드에 학습한 내용이 기록되는데요 

국어 같은 경우에는 지문을 읽을 때 녹음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혼자서도 잘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 풀이 시간도 체크해주기 때문에 스스로 집중해서 했는지 아니면 문제 푸는데

어려움이 있었는지도 알 수 있어요.

 

 

일주일 동안 학습 스케줄이 있어서 매일매일 꾸준하게 할 수 있게 되어있기 때문에

옆에서 지키고 있지 않아도 혼자서 스스로 찾아서 잘하더라고요~ 신기방기 ㅎㅎ

사용법은 선생님께서 방문 수업하실 때 스마트패드로 학습해주시기 때문에 금방

아이들이 잘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한자도 재미있게 열심히 하고 있어요 ~

문제풀이 할 때 위에 시작 버튼을 누루고 학습지에 스마트 볼펜으로 풀고 제출버튼을 누루면 저장이 되고 

선생님께서는 제출한 학습내용을 보시고 다음날 채점을 바로 해주십니다.

 

 

요즘 빼기를 시작했는데 100점이네요 ~ ㅋㅋ

스마트 구몬의 가장 큰 장점이 오답체크를 빨리 해주시는 거예요.

스스로 학습하는 동안 집안일이며 식사 준비도 여유 있게 할 수 있어서 저는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종이 학습지로만 할 때보다 저희 딸도 공부가 재미있다고 하네요 ~^^

 

 

 

오답 표시가 있을때 다시 풀면 오답 제출을 확인하시고 다시 채점을 해주세요.

 

 

 

 

올해부터 영어도 시작했는데요 지우개 펜으로 터치를 하면 음성으로 따라 할 수 있도록 음성기능이 있어서

정확한 발음으로 학습하고  혼자서도 재미있게 공부합니다.

 

스마트이야기 수학

 

7세까지는 스마트 이야기 독서 책을 했는데 8세 때부터는 연산 위주의

수학 학습지를 보충해줄 수 있는 이야기 수학으로 변경했습니다.

이해력을 키울 수 있는 학습에 도움이 되는 책이라서 꾸준하게 시키려고요.

국어, 영어, 수학, 한문, 이야기 수학 5과목이나 하고 있네요 ~

 

 

 

 

집중해서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처음 시작했을 때가 떠오르면서 웃음이 나옵니다.

처음 단계가 올라갔을 때 어려워서 안 하고 싶다고도 하고 장난치면서 학습지에 그림도 그리고 한장 

넘어가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곤 했는데 이제는 스스로 척척 집중해서 하는 모습이 자랑스럽습니다.

구몬 스마트패드로 학습하는데 많은 장점들이 있어요.

스스로 자주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데 어릴 때 이 부분이 잘되면 고학년이 돼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이번 코로나 19로 학원도 못 가고 방문수업도 왠지 조심스러웠는데 구몬 스마트패드로

화상 연결해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클래스로 학습 할 수 있었어요.

처음엔 신기해서 집중을 못하더니 나중에는 선생님 이제 안 오셔도 되겠다고 하네요 ㅋㅋ

마지막 장점은 음독 학습을 할 수 있는 음성 녹음 기능과 원어민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소리 펜 기능

그리고 학습시간 알림 기능으로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e-book

 

구몬스마트패드로 학습지 공부도 할수 있지만 e-book과 3D과학영상을 무료로 볼수있습니다.

어린이부터 성인들까지도 볼 수 있는 책들도 많이 있어서 기존에 하고있던 이야기 독서를 

이야기 수학으로 변경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라 학원에 가는 것보다는 꾸준하게 스마트한 학습지로  자기 주도 학습능력을

키워주는 게 지금의 제 역할인 것 같아서 욕심을 좀 부렸는데

공부가 재미있다며 잘 따라와 주는 딸이 너무 이쁩니다.

대한민국 워킹맘들 일과 집안일 육아까지 슈퍼 우면이되야 하는 현실 좀 씁쓸할 때도 있지만

나와 가족을 위한 일인 만큼 힘들다는 생각보다는 즐긴다고 생각하면 좀 위로가 될까요 ~? ㅎㅎ

자녀 학습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항상 행복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