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찜질팩 사용만으로 통증 줄이기
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허리 찜질팩 사용만으로 통증 줄이기

by rena7610 2020.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킹만 레나입니다. 보통 날씨가 안 좋을 때 어르신들이 미리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비가 오려나 하고 날씨를 미리 맞추기도 합니다. 하지만 옛날과 다르게 요즘 시대에는 점점 젊은 분들도 자주 하는 말이 되었습니다. 앉아서 모니터를 오래 보거나 스마튼폰을 좋지 않은 자세로 보고 격한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성인분들 중 10에 8명은 허리의 통증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허리가 아플때마다 병원에 갈 수는 없습니다. 뚜렷한 치료 방법이 없고 물리치료만 할 때는 집에서도 관리만 잘해주시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

그 방법중에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온열찜질이 있습니다. 통증을 줄여주는 뜨거운 찜질이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피의 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상처 회복이 빠르다고 합니다.  예를 들자면 치질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하면 근육이 풀어지고 혈액 순환이 잘돼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몸의 온도가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좋아진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우리가 허리가 아플 때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시면 기본적으로 온열찜질을 합니다. 온열찜질은 염증이 생겼을 때  염증 반응이 촉진되어 염증 부위가 한 곳으로 모이면서 빨리 곪게 되어 몸의 대사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서 통증을 줄여줍니다.

 

전기 물주머니팩

허리찜질에는 뜨거운 물건을 사용해서 하는 마른 찜질이 있고 뜨거운 물수건을 사용하거나 뜨거운 물속에 몸을 담그는 습온 찜질의 방법이 있습니다. 반신욕으로도 찜질 효과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효과면에서는 비슷하지만 수시로 간편하게 허리 찜질을 할 수 있는 찜질팩을 이용하면 쉽게 통증을 줄일 수 있어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좋다고 해서 과하게 한다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허리찜질은  뜨거운 찜질을 할 경우 온도는 약 40℃ ~ 45℃정도의 온도로 하루에 4회~6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 휴대용 찜질팩 

 

시중에 다양한 찜질팩이 있는데 저는 뜨거운 물을 전기로 데워서 쓸수 있는 간단한 휴대용 팩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물수건을 데워서 하기도 하는데 금방 식고 번거롭게 느껴져서 생활 속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 물주머니 팩을 구매했습니다. 허리 통증만이 아니라 부피도 크지 않아서 어깨가 쑤시고 아플 때 해 주면 통증도 줄어들고 배도 따뜻하게 해주면 여성분들은 생리통도 줄고 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허리 통증이 없는 분이 없을 정도로 정말 국민 고질병인데요 귀찮고 번거롭다고 찜질팩도 안 해보시고 병원에 가셔서 물리치료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물주머니 찜질팩 사용하기 전에는 사실 집에서 허리 찜질을 하지 않았는데 사용 후에는 병원에 가는 횟수가 줄고 허리 통증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찜질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당연히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알고 있는 방법을 올바르게 실천만 하신다면 좀더 삶의 질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