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옥토끼 우주센터 체험여행으로 우리아이 창의력 쑥쑥
본문 바로가기
☆힐링여행

강화 옥토끼 우주센터 체험여행으로 우리아이 창의력 쑥쑥

by rena7610 2020.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킹맘 레나입니다.

어릴 때 부모님이랑 함께 놀러 갔던 좋은 추억은 어른이 돼서도 기억에 남습니다.

그래서 저도 제 딸에게 많은 추억들을 만들어 주고 싶어서 쉬는 날이면 여행을 계획합니다.

호기심이 많은 아이라 새로운 것을 보고 체험도 할수 있는 곳을 찾게 되는데요 

그 중에 제가 다녀온 강화 옥토끼 우주센터를 소개해드릴게요~

 

 

우주복 체험

벌써 호기심 가득한 얼굴이죠 ~ ㅎㅎ

우주의 신비를 보고 듣고 체험도 할 수 있는 체험관, 63마리의 대형 공룡들이 살아 움직이는 공룡의 숲

은하수 유수풀, 사계절 썰매장 등 다양한 야외 체험시설, 그리스 로마 신화의 조각상을 통해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는 로고스 가든까지 다양한 테마파크입니다.

 

옥토끼 

 

달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동물이 하나 있지요 ~!

달에서 떡방아를 찌고 있는 토끼 모습 ㅋㅋ 그래서 옥토끼 우주센터의 캐릭터가 토끼인가봐요^^

우주센터 캐릭터 옥토끼가 입구에서 반겨주네요 .

도착한 시간이 점심때라서 싸온 도시락을 먼저 먹고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3층 야회 테마공원에서 도시락을 먹을 수 있습니다.

 

 

피크닉 도시락

 

김밥이랑 샐러드를 아침에 만들어서 싸왔습니다.

야외에서 먹으니 꿀맛이죠 ~ㅎㅎ

 

물총쏘기

 

야외에서 도시락을 먹은 후 물총 쏘는 체험을 했어요.

평일이라 기다릴 필요 없이 여유롭게 맘껏 물총놀이를 했습니다.

 

 

공룡의숲

 

해가 따뜻할 때 야외 구경을 먼저 하기로 했어요 .

걷다 보니 공룡의 숲이네요 ~

움직이면서 소리를 내는 대형 공룡들과 작은 공룡들이 숲 사이에 실제 존재하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 63마리의 공룡이 있으니 작은 규모는 아닙니다. 

많은 공룡들을 보니 전에 갔었던 덕평 공룡 수목원이 생각납니다.

 

2020/03/22 - [☆힐링여행/국내여행] - 아이와 함께 덕평 공룡 수목원에서 바람 쐬다.

 

 

 

로고스가든

 

로고스 가든에는 70점이 넘는 그리스 로마의 조각상들이 배치되어 있으니 천천히

사진 찍으면서 아이들과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나보세요.

여름에는 신전에 물이 나와서 아이들이 시원하게 뛰어놀기 좋다고 해요.

 

엄마와 아이들 조각상
천사 조각상

 

조각상을 보고 어떤 감정이 느껴지는지도 물어보고 따라 하면서 인증샷도 찍고 

이야기하면서 산책하듯이 구경했답니다.

 

로봇공원

 

야외공원에서는 포토존이 많아 사진 찍기 바빴어요. 

대형 로봇과 함께 포즈도 취해보고 재미있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유수풀 보트타기

 

야외공원에서는 볼거리로 사진을 많이 남겼고 이번에는 활동적인 놀이를 했는데요

그중 첫 번째로 유수풀에서 자연속의 낭만보트를 탔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장 봄, 가을에는 낭만적인 보트 타기 겨울에는 얼음 썰매장으로

변신한다고 합니다.

 

 

 

 

사계절 썰매장에서는 재미있다고 10번이나 탔어요.

튜브를 가지고 올라가서 타는 거라 아빠가 운동 좀 했습니다 ㅋㅋ

 

우주박물관

 

야외에서 신나게 놀고 마지막에 우주과학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전시관에는 우주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우리가 살고 있는 태양계 등 우주의 탄생과 진화과정이 전시되어 있었요.

 

우주선체험

 

중력 가속도 체험도 하고 로켓도 타보고 꼭 놀이기구 타는 것처럼 재미있게 체험했어요.

가속도 체험은 저도 같이 했는데 저는 어지러워서 한번 타고 나왔는데 우리 딸은

재미있다고 여러번 탔습니다.

 

 

 

기다리는 사람이 없어서 마음껏 타고 체험했어요~

 

 

 

 

안내해주신 분이 놀랄 정도로 재미있어해서 정말 저도 우리 딸이 재미있어하는 것 보고 

신기했어요 저는 보기만 해도 어지럽더라고요 ㅎㅎ

 

강화 옥토끼 우주센터는 주말은 10시에 개장해서  7시에 폐장하고

평일은 5시에 폐장, 연중 무휴라고 합니다.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도 좋을 만큼 볼거리나 체험들이 많으니까 일찍 오셔도 좋아요.

이용요금은 조금 비싸긴 해요.  보통 어린이 16.000원 어른 15.000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테마를 즐길 수 있으니까 아이들이랑 가볼 만한 곳입니다.

 

우주를 상상하고 체험하면서 우리 아이의 무한한 창의성을 키우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 만들었습니다.

이상 워킹맘 레나였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반응형

댓글